건국대 수의대 바이오필리아, 안성 사설 보호소 찾아 자체의료데일리벳 사이트

9월 6일·27일 두 차례 걸쳐 학생·졸업생 참여 데일리벳 사이트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데일리벳 사이트동아리 바이오필리아(지도교수 윤헌영, 회장 이유빈)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350마리 강아지들의 행복한 보금자리’에서 8번째 자체 의료데일리벳 사이트를 진행했다.

9월 6일(토)에 진행된 1차 데일리벳 사이트활동에는 학생 22명과 졸업생 수의사 5명, 9월 27일(토)에 진행된 2차 활동에 학생 20명과 졸업생 5명이 참여했다.

데일리벳 사이트단은 보호소에 머무는 개 125마리와 고양이 23마리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 및 각종 검사를 실시했다. 개·고양이를 위한 종합백신, 광견병 백신 접종뿐만 아니라 심장사상충, 파보바이러스, FeLV/FIV 등 주요 전염병 감염 여부를 검사했다.

다행히 심장사상충 감염증을 치료 중인 1마리를 제외한 모든 개체에서 전건 음성으로 확인됐다. 보호소의 꾸준한 관리와 더불어 바이오필리아의 정기 동물의료데일리벳 사이트가 보호소 동물의 건강 유지에 기여한 덕분이다.

바이오필리아는 데일리벳 사이트에 앞서 8월 25일 사전 교육을 통해 보정법, 접종 이론, 기초 술기를 다졌다. 견사별 개체표를 사전에 제작해 원활한 데일리벳 사이트를 준비했다.

데일리벳 사이트단에 참여한 변준서 학생(예2)은 “아직 임상을 배우지 않아 데일리벳 사이트 참여 전에는 선배님들과 수의사 분들께 방해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섰다”면서도 “데일리벳 사이트 과정에서 선배와 수의사분들이 한 마리씩 정성껏 보정하고 접종하는 모습을 보며 생명을 향한 진심을 느꼈다. 앞으로도 의료데일리벳 사이트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바이오필리아 이유빈 회장(본3)은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분들 덕분에 가능했던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호소 동물들의 건강을 지키고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데일리벳 사이트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데일리벳 사이트는 버박코리아, 녹십자수의약품, 바이오노트, 서울수의약품, 서초이음동물병원, 도미노피자 등이 의약품과 식사를 후원했다.

심현정 기자 shj5387@naver.com

건국대 수의대 바이오필리아, 안성 사설 보호소 찾아 자체의료데일리벳 사이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