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서울대 황철용 교수와 반려견 알레르기성 피부염 신약 데일리벳 커뮤니티 3상 개시
페토바이오 시험 운영...반려견 알레르기성 피부염 신약 데일리벳 커뮤니티3상 참여 환견 모집

HK이노엔이 최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황철용 교수와 함께 반려견 알레르기성 피부염 치료제(IN-115314)의 데일리벳 커뮤니티 3상 시험을 본격 개시했다. 이번 시험은 국내 주요 피부전문동물병원들이 대거 참여하며, 데일리벳 커뮤니티동물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전문 CRO ㈜페토바이오가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운영을 담당한다.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은 기존 치료제인 Oclacitinib과 HK이노엔의 신약 IN-115314를 비교 평가하며, 국내 최초의 JAK-1 선택적 억제제 기반 데일리벳 커뮤니티동물 경구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한다. Oclacitinib의 제한적인 선택성과 달리, IN-115314는 국내 제약사가 독자 발굴한 새로운 JAK-1 선택적 억제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HK이노엔 R&D총괄 송근석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IN-115314는 기존 JAK 억제제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분자구조를 갖춘 신약으로, 보다 선택적이고 안전한 데일리벳 커뮤니티 알레르기성 피부염 치료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히며, “염증 반응에 관여하는 JAK-1만을 선택적으로 억제함으로써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이고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조정자로 참여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황철용 교수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할 수 있는 국산 신약이 데일리벳 커뮤니티동물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을 통해 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응원한다”며 “학술적·데일리벳 커뮤니티적 자문에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허가받은 타사 JAK 억제제에 대한 안전성 우려가 여전히 존재함을 언급하며, IN-115314와 같은 새로운 대안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운영을 맡은 ㈜페토바이오는 이날 자사의 데일리벳 커뮤니티데이터관리시스템(CDMS)과 모바일 기반 보호자 참여형 평가 시스템을 소개했다. 해당 시스템은 보호자가 직접 반려견의 가려움증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데일리벳 커뮤니티데이터의 정확성 및 완결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개시에 따라, HK이노엔과 서울대 황철용 교수 연구팀은 알러지성 피부염 진단을 받은 반려견의 보호자 중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을 모집 중이다.
참여 반려견에게는 시험약 또는 대조약이 무상 제공되며, 시험과 관련된 병원 진료(혈액검사, 요검사 포함)도 전액 무상으로 진행된다. 본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공식 승인을 받은 제3상 시험으로, 시험 운영은 검역본부로부터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실시기관으로 지정된 ㈜페토바이오가 담당하여 높은 신뢰성과 윤리적 기준 하에 진행된다.
데일리벳 커뮤니티시험 참여를 원하는 보호자는 아래 QR코드 또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담당 수의사와의 상담 및 사전 검사를 거쳐 최종 참여 여부가 결정된다(문의 : 페토바이오 031-5180-3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