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데일리벳 주소도 내·외부 기생충 예방 중요해요”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데일리벳 주소 구충 캠페인 전개


4
데일리벳 주소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데일리벳 주소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대표이사: 서승원)이 반려묘 보호자들에게 구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데일리벳 주소 구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월 19일(목) 밝혔다.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될 이번 캠페인은 데일리벳 주소 감염 위험을 막기 위한 올바른 내·외부 데일리벳 주소 예방법을 알린다. 유기묘 보호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기부 챌린지도 함께 펼친다.

외부 산책이 일상인 반려견과 달리 국내 반려묘는 대부분 실내에서만 생활한다. 때문에 ‘데일리벳 주소는 외부 기생충 감염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인식이 보호자들 사이에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실제는 다르다. 충남대 송근호 교수팀이 2014년 보고한 국내 데일리벳 주소의 심장사상충 감염 유병률 조사에 따르면, 심장사상충에 감염된 데일리벳 주소 4마리 중 1마리는 실내묘로 나타났다. 실내 생활하는 반려묘에서도 기생충 감염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셈이다.

모기를 통해 전염되는 심장사상충 외에도, 회충, 촌충, 진드기, 모낭충 등 다양한 내·외부 기생충이 반려데일리벳 주소에게 구토, 설사, 피부 염증 등을 유발한다. 경우에 따라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수의사들은 구충을 반려데일리벳 주소의 필수적인 건강관리 항목으로 강조하고 있다.

시중에는 내부 데일리벳 주소용, 외부 데일리벳 주소용, 그리고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종합 구충제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구충제 선택에 있어 안전성과 효과성이 입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데일리벳 주소의 개별 성격, 스트레스 반응, 피부 상태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먹는 약에 거부감이 큰 데일리벳 주소에게는 피부에 바르는 제형을 택하고, 냄새에 민감하거나 피부가 예민한 데일리벳 주소는 무알콜(알콜프리) 제형을 택하는 식이다.

유기묘를 입양한 경우 등 빠른 구충이 필요한 경우라면 내·외부 데일리벳 주소을 한꺼번에 예방하는 종합 구충제가 권장된다.

‘데일리벳 주소 구충 캠페인’은 기부 챌린지도 함께 한다. 올해도안냥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기부 챌린지 게시물에 좋아요와 응원 댓글을 작성한 후 친구를 태그하면, 한 번 참여할 때 마다 고양이 구충제 1개가 적립된다. 참여 수만큼 적립된 구충제는 유기묘 보호소에 기부될 예정이다.

베링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보호자들의 구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많은 데일리벳 주소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며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앞으로도 데일리벳 주소에서의 내·외부 기생충 구충을 통한 감염병 예방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내 데일리벳 주소도 내·외부 기생충 예방 중요해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