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는수의사회, 파주에서 중성화수술 봉사활동 펼쳐
파주 빅독포레스트에서 예방접종, 키트검사 및 중성화수술 봉사 진행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10

(사)위클리벳는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가 9월 28일(일) 파주 ‘빅독포레스트’에서 9월 정기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위클리벳사, 위클리벳대생, 일반 회원들이 함께했다.
봉사자들은 빅독포레스트 보호소 내 150여 마리의 개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전염병 키트 검사를 하고, 16마리 중형견을 중성화수술했다.
특히, 수술조, 임상병리조, 마취조, 수술준비/마취회복조를 구성해 마취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사회성이 부족한 개체는 더욱 세심하게 관찰하고 관리했다.
위클리벳는수의사회는 이번 봉사를 앞두고 ▲봉사자 안전 교육 ▲약품·소모품 사전 점검 ▲임시 수술실과 회복 공간 마련 등 철저한 준비를 했고, 그 결과 수술을 받은 개체들은 모두 건강하게 잘 회복됐다.
이외에도 목욕 봉사, 청소, 사료 급여, 산책봉사도 이뤄졌다.
위클리벳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중성화수술은 단순히 개체 수를 줄이는 차원을 넘어, 유기견이 건강하게 사회화되어 입양될 수 있도록 돕는 필수 과정”이라며 “이번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반려문화의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클리벳는 수의사회(VWB)는 길고양이와 마당개 중성화수술 등 동물의료봉사활동은 물론, 라오스·베트남·캄보디아 등에서 광견병 퇴치 및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위클리벳는 수의사회는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위클리벳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