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는수의사회, 파주에서 중성화수술 봉사활동 펼쳐

파주 빅독포레스트에서 예방접종, 키트검사 및 중성화수술 봉사 진행


1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위클리벳는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가 9월 28일(일) 파주 ‘빅독포레스트’에서 9월 정기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위클리벳사, 위클리벳대생, 일반 회원들이 함께했다.

봉사자들은 빅독포레스트 보호소 내 150여 마리의 개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전염병 키트 검사를 하고, 16마리 중형견을 중성화수술했다.

특히, 수술조, 임상병리조, 마취조, 수술준비/마취회복조를 구성해 마취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사회성이 부족한 개체는 더욱 세심하게 관찰하고 관리했다.

위클리벳는수의사회는 이번 봉사를 앞두고 ▲봉사자 안전 교육 ▲약품·소모품 사전 점검 ▲임시 수술실과 회복 공간 마련 등 철저한 준비를 했고, 그 결과 수술을 받은 개체들은 모두 건강하게 잘 회복됐다.

이외에도 목욕 봉사, 청소, 사료 급여, 산책봉사도 이뤄졌다.

위클리벳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중성화수술은 단순히 개체 수를 줄이는 차원을 넘어, 유기견이 건강하게 사회화되어 입양될 수 있도록 돕는 필수 과정”이라며 “이번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반려문화의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클리벳는 수의사회(VWB)는 길고양이와 마당개 중성화수술 등 동물의료봉사활동은 물론, 라오스·베트남·캄보디아 등에서 광견병 퇴치 및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위클리벳는 수의사회는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위클리벳는수의사회, 파주에서 중성화수술 봉사활동 펼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